본문 바로가기

思惟하는 삶/전시

DDP [ 팀 버튼 특별전 ] 후기

6월 마지막 주 토요일!

동대문 DDP에서 열리는 팀 버튼 특별전을 다녀왔다.

 

거의 한 달이 지나서야 올리는 전시 후기지만..ㅎㅎ

그래도 너무 좋았던 전시라서 블로그에 남기고 싶다.

 

전시장 내에서는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다.
멋진 작품들을 사진으로 남기지 못하는 게 약간 아쉬웠지만, 오히려 작품 자체에 더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다.

 

그래도 전시장 외부에 크고 작은 포토 스팟이 있어서 은근 사진 찍을 곳이 많다!

전시장 내에서는 작품에 집중하고 외부에서는 굿즈를 구매하고 사진도 찍으면서 작품을 편하게 즐기도록 구성되어있다.

 

이 친구들은 팀 버튼이 제작한 캐릭터들인데

어딘가 기괴하면서도 귀엽고, 꺼림칙하면서도 측은한(?) 친구들이다,,
팀 버튼의 개성이 너무나 잘 드러나는 듯하다.

 

가장 측은했던 굴 소년..ㅜ

전시를 보면 캐릭터 하나하나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볼 수 있는데, 다들 각자의 사연을 가지고 있다.

캐릭터에 대한 팀 버튼의 애정이 몸소 느껴졌다!

 

헝 너무 귀여운 친구들

 

나는 토요일 전시 오픈 시간에 맞춰가서인지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갔지만, 전시를 다 보고 점심시간 때쯤 나오니 인파가 많아졌다.

주말에 전시를 보러 간다면 사람이 비교적 없는 오픈 시간에 가보는 걸 추천한다!

 


[ 팀 버튼 특별전 ] 총평

 

평소에 찰리와 초콜릿 공장이나 유령 신부를 참 좋아하는데 내가 좋아하는 영화들이 전시장에 예쁘게 꾸며져서 나오니 더욱 몰입해서 전시를 감상할 수 있었다.


 너무나 독특한 팀 버튼의 발상, 그만의 아이디어가 드러나는 스케치, 그리고 영화들까지..! 전시를 나름 기대하고 갔는데 생각보다 훨씬 인상 깊었다. 그는 정말 천재다ㅠ ㅠ 내가 몰랐던 팀 버튼의 다양한 작품까지도 접하게 되어 알찬 시간이었다. 친구랑 팀 버튼에 대해 이것저것 얘기하면서 관람하다 보니 거의 2시간 반 동안 전시를 봤는데, 이렇게 오랜 시간 볼 만큼 전시가 참 재밌었다 ㅎㅎ

 

 전시장 외부에서는 엽서, 케이스 등등 다양한 굿즈도 팔고 있다. 말도 안 되는 가격에 판매할 줄 알았는데 특이한 제품을 제외하고는 합리적인 가격이었다! 굿즈 종류도 다양하고 예쁘게 잘 만들어진 게 많으니 몇 개 장만하기에도 부담 없다.

 



동대문 디자인 플라자(DDP)에서 열리는 팀 버튼 전시회는

2022.09.12(월)까지 운영한다고 한다.


관람 시간은 10:00 ~ 20:00

(관람 종료 1시간 전 매표 및 입장 마감)


팀 버튼 영화를 좋아한다면 꼭꼭 방문해보기를 바란다!

 

마지막은 팀 버튼의 싸인과 함께!

 

-끝-